2024. 12. 5. 08:31ㆍ카테고리 없음
2024년 12월 5일 전국 날씨 전망
12월의 첫 주,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2024년 12월 5일 전국 날씨는 맑은 하늘을 유지하면서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쌀쌀한 하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별 날씨 요약
1. 서울 및 수도권
아침 기온은 -5도 이하로 떨어지며 한파주의보 수준의 추위가 예상됩니다. 낮에는 맑은 하늘 아래 기온이 약간 오르겠으나 종일 차가운 바람이 불며 체감 온도는 낮겠습니다.
2. 강원도
강원 내륙과 산간 지역은 영하 10도까지 기온이 내려갈 수 있어 매우 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동해안은 구름이 많아 간헐적으로 흐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충청권
대체로 맑고 차가운 공기가 머무르겠습니다. 아침에는 영하권 기온을 기록하며, 낮에도 서늘한 날씨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4. 호남권
서해안 지역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외 지역은 구름 많은 맑은 날씨를 보이며, 기온 차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5. 영남권
내륙은 맑고 차가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며 한파가 예상되니 보온에 유의하세요.
6. 제주도
흐린 하늘과 함께 낮 동안 간헐적으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온은 다른 지역보다 온화하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날씨 포인트
건조주의보: 동해안을 중심으로 건조한 대기가 지속되고 있어 화재 예방이 필요합니다.
큰 일교차: 아침과 낮의 기온 차가 크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세요.
체감온도 낮음: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실제 느끼는 기온이 더 낮을 수 있습니다.
겨울 날씨가 본격화되면서 건강 관리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외출 시 따뜻한 옷차림과 함께 건조한 대기를 대비해 보습 제품을 챙기세요.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및 기타 날씨 관련 포털)